좋은 점이 많아서 다 이야기하면 메세지 글자수제한에 걸릴 것 같지만 역시 ‘실제로 존재하는 듯한 현실감’ 아닐까요?
드래고니터에서 조돌당하는 인간계라던가(ㅋㅋㅋㅋㅋㅋ) 엘프식당 인간식당이라던가.. 특히 엘프식당은 정말 상상초월 못해본 가능성이라 첨봤을 때 굉장히 쇼킹했던 기억이 있네요.
동화 이야기하신 것도 어쩌면 ‘어느 머나먼 나라에서 실제로 일어났던 일’과 연관이 있지 않을지...
추신: 솔직히 각종웹소잡다구리가 ㄹㅇ 궁금합니다
답글
제 사서함은 삼천자까지 들어갑니다 뭐든 말씀하셔도 좋습니다 (바짓가랑이붙잡기)
제가 동화/민담을 예시로 든 건 제가 나름 꼽고있는 제 세계관 특징이 민담적 인간관, 자연관과 애니미즘적 세계관이어서였는데 'Once upon a time'이라니 완전 상상도 못한 부분이어서 충격받았어요!! 그렇게... 볼 수 있구나...!!
드래고니터에서 조돌당하는 인간계는 원문 https://yuwol.pe.kr/humanity-in-fantasy.html 에서야 "이 타래는 현실 트위터의 어떠한 실제 논쟁도 풍자하고 있지 않습니다 이건 그냥 트위터의 일반풍습을 적용한 사고실험입니다..."라고 면책조항을 달았지만 까말 그냥 실제 햄스터계를 관찰하고 베껴온 거니까요. 만지고 교감하는 게 주가 아닌 애완동물종을 향한 인간의 철저하고도 무자비한 태도에서 어떠한... 감명(진짜로 감명)과 감격을 느꼈었죠ㅋㅋㅋㅋㅋㅋㅋ
엘프식당 인간식당도 사람은 사실... 동족만 안잡아먹지 고래고기 문어회 개고기 기타등등 지성여부 교감여부 관계없이 걍 먹을수만 있으면 다처먹으니까ㅋㅋㅋㅋㅋㅋ
그 일련의 타래 시리즈에선 개인적으로 느꼈던 인간윤리의 본질을 나름 담았기 때문에 인상을 주었단 게 기쁩니다.
웹소 잡다구리는 그냥 '읽은 거 전부'입니다. 그냥 최근에 읽은게 영향받은것이므로 그야말로 잡다구리인 것입니다... 얘기하려면 걍 문피아시리즈리디카카페 구매목록이나 까봐야하는거죠.